위서영은 대한민국의 여자 싱글 피겨 스케이팅 선수랍니다. 나이답지 않은 수려하고 아름다운 외모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며, 뛰어난 기술과 극강의 컨시로 팬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서영 양은 비점프 요소 중 스핀에 강하며, 그 중에서도 레이백 스핀을 매우 잘한답니다. 본인의 첫 국제 대회 데뷔 경기였던 2018 주니어 그랑프리 5차 대회 쇼트 경기에서 모든 비점프 요소에 레벨 4를 받았으며, 특히 레이백 스핀에는 가산점(GOE) 1.23점을 받았답니다.

 

이는 2019 주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 쇼트의 레이백 스핀 가산점으로도 이어졌답니다. 2019-20 시즌 현재 쇼트에서의 레이백 스핀 중 비엘만 스핀을 무려 10~15바퀴를 돈답니다. 이는 극강의 유연성과 엄청난 속도가 뒷받침되어지지 않으면 불가능한 기술이랍니다.

아울러, 스텝을 비롯한 비점프 요소에서 웬만하면 레벨을 놓치는 일이 없어 기술점 손해를 거의 보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답니다. 그렇지만 2020-21 시즌부터 허리 부상과 체형 변화를 겪으며 비엘만 스핀을 이전처럼 여유롭게 구사하지는 못하게 되었답니다.

아울러, 점프에 있어서도 성공 시에는 깔끔한 편이어서 GOE를 잘 받는습니다. 러츠와 플립 에지도 매우 깔끔하나 플립에서 직선에 가까운 궤적을 그리는 선수가 늘 그렇듯 어텐션을 받아 손해를 받을 때가 있답니다. 주니어 2년차 시즌부터는 쇼트 단독 점프를 양손타노 점프로 구사하기 시작했으며, 3-3 컴비네이션 점프를 후반에 배치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