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건영(1979년생) 부부장은 신한금융그룹 자회사인 신한은행 IPS본부 부부장으로 투자 솔루션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답니다.

신한금융지주 디지털전략팀과 신한은행 WM사업부 등을 두루 거치며 글로벌 매크로 마켓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함께 신한금융그룹 내에서 매크로 투자 전략 수립, 대외 기관·고객 컨설팅 및 강의 등의 업무를 수행했답니다.


「삼프로TV」에서 ‘금융천재’, ‘금리 전문가’, ‘갓건영’ 등으로 불리며 140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현업에서 단단하게 다져진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와 친절한 설명이 트레이드 마크랍니다. 「신사임당과 아울러서, 「김미경TV」, KBS라디오, MBC 등 유명 경제 채널에도 출연해 거시경제 전문가로 유명해지면서 각종 매체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면서 7만 명의 팔로워와 회원들에게 글로벌 금융시장의 정보와 저자의 견해를 꾸준히 제공하는 중이랍니다. 저서는 2020년 베스트셀러 『부의 대이동』 『부의 시나리오』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가 있답니다.

서강대학교 사회과학부와 더불어서, 미국 에모리 대학교 고이주에타 경영대학원(GOIZUETA BUSINESS SCHOOL)을 졸업했으며 미국 공인회계사(AICPA) 등 다수의 금융 관련 자격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