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164cm|44kg|B형|235mm 가족관계 부모님, 오빠 염돈웅 배우자(2023년 11월 결혼 예정), 자녀(2024년 출산 예정)
학력 솔뫼중학교 (졸업) 정의여자고등학교 (졸업)
소속사 알앤디컴퍼니
라붐 해인, 11월 결혼+혼전임신 발표 “예비신랑은 19살부터 친구 - 2023. 10. 7
걸그룹 라붐 출신 해인(본명 염해인)이 결혼과 함께 혼전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해인 소속사 알앤디컴퍼니는 7일 “당사 소속 아티스트 해인이 평생을 함께할 반려자를 만나 오는 11월 결혼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예비신랑은 비연예인으로, 정확한 날짜 및 세부 일정은 알려드릴 수 없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며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는 해인을 향해 애정 어린 응원과 따뜻한 축하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답니다.
해인은 손편지로 결혼 소감을 직접 전했다. 해인은 “11월에 결혼을 하게 됐다”며 “고민을 거듭할 수록 이 친구에 대한 확신이 들었기에 결혼을 결심했다. 우리는 귀엽고 풋풋했던 19살부터 좋은 친구로 인연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시간이 지나 어느덧 어른스럽게 성장한 모습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마치 운명처럼 느껴졌다”며 “늘 나를 편안하게 해주고, 나만큼이나 저희 가족을 챙겨주는 자상하고 다정한 모습에 따듯함을 느꼈다. 내 고민을 덜어주고, 어떠한 문제도 해결해주는 듬직한 모습에 고마움을 느꼈다. 무엇보다 함께 있으면 너무 즐겁고 많이 웃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됐다. 그래서 결혼을 하기로 했다”고 했답니다.
특히 해인은 “감사함으로 결혼 준비를 하던 중, 저희에게 행운 같은 아이가 찾아왔다”며 임신 소식을 함께 공개했다.
해인은 2014년 8월 그룹 라붐의 멤버로 데뷔했다. 라붐은 ‘상상더하기’ 등 다수의 곡을 발표했다. 해인은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녀 리버스(RE:VERSE)’에 참가하기도 했다. 최근 방영된 Mnet ‘퀸덤 퍼즐’에서 일신상의 이유로 하차했습니다.
해인은 지난 1일 오후 쿠찌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뿌려야 산다’에 출연, 주체할 수 없는 끼를 대방출하며 시청자를 웃음 짓게 했답니다.
이날 해인은 위클리 수진, 쿠찌형과 ‘쿠찌’ 팀으로 팀을 이뤄 ‘스트릿 우먼 파이터’ 여성 댄스 팀 라치카(La Chica)의 피넛, 시미즈와 김수용 팀이 뭉친 ‘용치카’ 팀과 대결을 펼치게 됐다.
대결에 앞서 해인은 역주행 신화를 일으킨 ‘상상더하기’ 안무를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것은 물론, MC 장동민이 “수진과 서로 신경전이 대단하냐”는 짓궂은 질문을 하자 “오늘 처음 봐서 어색한 사이다. 친하게 지낼 것”이라는 말과 함께 수진에게 포옹을 건네며 애교 넘치는 매력을 자랑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쿠찌’ 팀과 ‘용치카’ 팀의 대결이 시작됐다. 1라운드로 ‘몸으로 말해요’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해인은 빛나는 활약을 보여주며 2분 2초 만에 10문제를 완주, ‘용치카’ 팀에게 승리를 얻어냈답니다.
승리 베네핏으로 다음 라운드 볼링 대결의 레인과 선후공 선택권을 획득한 해인은 ‘용치카’ 팀에게 선후공을 먼저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건넸다. 이에 김수용이 “후공하고 싶다”고 하자 해인은 “그럼 저희가 후공 하겠다”라며 물오른 예능감을 자랑하기도 했다.
한편 해인이 속한 라붐은 ‘상상더하기’ 역주행에 이어 새롭게 정주행 신화를 써내려갈 앨범 준비에 한창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