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 이름은
김희민

출생 나이 생일
1984년 10월 22일 (39세)

고향 출생지 출신 어디?
경기도 여주군 흥천면 계신리

신체
180.4cm|78kg|B형

가족관계
아버지 김준호(1957~2009)
어머니 윤경미

학력
소화초등학교 (졸업)
수원북중학교 (졸업)
숙지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미술대학 (조형예술학부 서양화과 / 중퇴)

병역 군대 사항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

'대학중퇴' 기안84 "학벌 안 중요해…고졸도 회사 운영 잘한다"
- 2023. 6. 1.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학벌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그레이 술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영상에는 가수 겸 음악PD 그레이와 술을 마시며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기안84의 모습이 담겼답니다.

기안84는 그레이에게 "서울 서초구 출신이더라. 강남 8학군을 나온 거냐"고 질문했다.

그레이는 "맞다"며 "내신은 좋았다. 100점 만점이면 95점 이상이었다"고 답했답니다.

다만 "제가 이과인데 수학이 4등급 정도 나왔다. 대학교는 조건부 수시 전형으로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를 듣던 기안84는 "얘기가 길어지는 거 보니까 공부를 그렇게 잘하지 못한 것 같다"고 놀렸으나, 그레이가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출신인 것을 알고는 "그래도 공부 좀 하셨던 것이다"고 감탄했답니다.

그러자 그레이는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들어가기만 하고 나오질(졸업하지) 못했다. 저는 MT도 안 갔다"고 민망해했답니다.

이에 기안84는 "갈수록 학벌이 중요하지 않은 세상이 되는 것 같다"며 "AOMG 사장님도 고졸인데 회사 운영을 잘하신다"고 말했다. AOMG는 기안84의 소속사다.

한편, 기안84는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부 서양화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기안팔사의 근황은?

이변 없었다, 기안84 MBC ‘연예대상’ 주인공
- 2023. 12. 30.

이변은 없었다. 웹툰작가 기안84가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그는 올해 MBC 효자 예능 ‘나 혼자 산다’ 말고도 신규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를 흥행시켰다. 29일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 마련된 시상대에 선 기안84는 “그간 나는 이기적인 사람이었다. 앞으로는 정말로 베풀고 살아야겠다”고 말했답니다.

그는 이날 가장 주목받은 인물 중 한 명이었다. 시상식을 진행한 전현무는 초반부터 “기안84 테이블에 놓인 노트는 수상 소감을 적기 위한 것”이라고 밑밥을 던졌다. 대상 후보 자격인 올해의 예능인상을 받은 뒤엔 “진심으로 기안84가 대상을 받으면 좋겠다”고 바라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대상 후보가 된 유재석은 “(수상은) 일주일 전부터 포기했던 상황이다”고 거들었습니다.


대상을 받은 기안84는 작고한 아버지를 떠올리며 “나도 친구들과 있으면 (예능 프로그램을) 재밌게 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결국 효도 한 번 못했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생전에 잘해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투병 중인 어린이에게 네 잎 클로버를 그려준 사연도 소개했다. 그는 “클로버는 잎이 세 갠데 이파리에 상처가 나면 네잎이 된다고 한다. 모두에게 행운이 깃든 2024년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고 소망했습니다.

기안84는 이날 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베스트 커플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태계일주’가 받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포함하면 4관왕이다. 생방송 중 돌발 발언으로 유명한 그는 이날 긴장한 듯 ‘태계일주’를 “태어난 김에 산다”라고 말하거나 ‘X맨’을 언급한 뒤 “아, 그건 정말로 SBS 프로그램이지”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기안84는 지난해 말 시작한 ‘태계일주’를 통해 남미, 인도, 마다가스카르에 다녀왔다. 갠지스강 물을 마시고,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등 현지 문화에 거침없이 녹아드는 모습이 인기를 끌었다. 프로그램에서 기안84와 함께 여행한 덱스는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기안84만큼 박수받은 인물은 또 있었다. 조혜련이다. 그는 시상식 중간 무대에 깜짝 등장해 ‘아나까나’ 등을 불렀다. “개그맨들 다 나와! 놀자!” 조혜련이 이렇게 외치자 박나래 등 예능인들은 우르르 무대로 올라가 춤을 췄다. 붐을 무대에서 다리도 찢었다.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와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 중인 풍자는 트랜스 여성 최초로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답니다. 그는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딸이) 사회에서 서러움을 겪거나 배제당할까 걱정하시는 아빠에게, 제가 이렇게 사랑받고 인정받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던 마음입니다”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