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
1995. 9. 27. 경상남도 사천
신체
176cm
가족관계
아버지 사천도
학력
인천재능대학교 실용음악과
데뷔
2020. 05. 08 싱글 앨범 [그 사람]
수상
2013년 제3회 삼천포아가씨가요제 대상
최윤하 개명, '미스터트롯' 출연 후 성빈으로 새로운 출발
- 2020. 5. 6
‘미스터트롯’ 출신 최윤하가 성빈(SungBin)으로 개명함과 동시에 트로트 가수로 정식 데뷔한답니다.
최윤하는 지난 3월 종영한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직장부‘로 출격,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를 불러 ‘동굴 보이스’라는 애칭을 얻은 올해 스물 여섯 살 참가자. ‘최윤하’라는 이름을 알린 상황임에도 고민 끝에 ‘성빈’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하기로 했다.
한편, 성빈은 “최윤하라는 이름을 알리게 해 준 ‘미스터트롯’에 감사하지만, 평생을 가야할 트로트 가수의 길이기에 보다 어울리는 이름을 찾게 됐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수 ‘성빈’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빈은 6일 확 달라진 프로필 사진도 첫 공개했다. ‘미스터트롯’ 종영 후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으로 이전보다 훨씬 훈훈한 모습으로 거듭나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나도 8일 선보이는 트로트 데뷔 앨범 재킷에서도 자줏빛 수트와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진지한 눈빛을 발산해 ‘훈남’ 포스를 풍긴답니다.
한편 성빈은 ‘어버이날’인 8일 트로트 데뷔 앨범 타이틀 곡인 ‘그 사람’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에 나선답니다.
‘불타는 장미단’ 손태진·신성·이명훈, 父 앞에서 재롱 잔치
- 2023. 12. 26
‘불타는 장미단’ 시즌2 신년 기획 ‘아빠 가요제’가 뭉클한 감동과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만들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미단’ 손태진-신성-민수현-김중연-박민수-공훈-에녹이 대한민국 막강 아버지들과 함께하는 신년 기획 ‘아빠 가요제’를 개최했다. ‘아빠 가요제’ 1라운드에선 아버지들이 사랑하는 아들들과 듀엣 무대를 꾸미며 부전자전의 매력을 뽐내 흥미를 높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손태진이 직접 프로듀싱한 TOP7 표 캐럴 무대가 공개됐다. 첫 프로듀싱에 도전한 손태진은 멤버들의 특색에 맞는 트로트 캐럴 메들리로 크리스마스의 흥겨움을 한껏 끌어올렸답니다.